제목 : 내가 복 받은 이유? 

말씀 : 창 12:1-3

 

창 12:1-3 

 

1

여호와께서 아브람에게 이르시되 너는 너의 고향과 친척과 아버지의 집을 떠나 내가 네게 보여 줄 땅으로 가라

2

내가 너로 큰 민족을 이루고 네게 복을 주어 네 이름을 창대하게 하리니 너는 복이 될지라

3

너를 축복하는 자에게는 내가 복을 내리고 너를 저주하는 자에게는 내가 저주하리니 땅의 모든 족속이 너로 말미암아 복을 얻을 것이라 하신지라

 

 

창 12:1-3의 내용

1.가라 - 고향과 친척과 아비집을 떠나 내가 네게 보여줄 땅으로 가라

2.복을 줄 것이다. - 큰 민족을 이루고 복을 주어 이름을 창대하게 하리라

3.복이 될 것이다.  - 땅의 모든 족속이 너로 말미암아 복을 얻을 것이다. 

 

 

 

why?

1.하나님은 왜 고향과 친척과 아버지의 집을 떠나라고 하셨을까? 

2.하나님이 아브라함에게 주신 복의 내용은 무엇인가? 

3.하나님께서 아브라함에게 주신 복의 결과는 무엇인가? 

 

 

깨달은 점 

1.아브라함이 고향을 떠나 하나님께서 지시할 땅으로 간 것은 하나님만 의지하는 삶을 시작하라는 것이다.

하나님을 왕으로 인정하고 하나님의 다스림가운데 거하는 삶을 시작하라는 것이다. 

그 삶의 시작이 바로 하나님나라의 시작이고 그 삶이 바로 하나님나라 백성의 삶이기 때문이다. 

 

2.하나님께서 아브라함에게 주신 복은 하나님께서 보내신 곳에서 민족(하나님나라 백성)을 이루고 아브라함을 통해 하나님이 알려지는 것이다. 

아브라함은 큰 민족의 아버지로 부르심을 받았지만 나에게 맡겨주신 민족 (사람들)은  크지 않을 수도 있고 나를 통해 하나님을 알게되는 사람들의 수가 적을 수도 있다. 

중요한 것은 하나님께서 보내신 곳에 있는 것이고 그 곳에서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며 하나님을 알리는 삶을 사는 것이다.

 

3.내가 하나님의 복을 받아 이루어지는 결과는 나를 통해 하나님이 알지 못하는 사람들이 하나님을 알게 되고 하나님나라 백성의 삶을 누리는 것이다. 

내가 하나님의 복을 받아 내가 잘 사는 것에 최종목표가 있지 않다. 

하나님의 복을 받아 내가 잘 사는 것으로 시작하여 내가 속한 공동체 내가 만나는 사람들이 복 되게 사는 것에 그 목표가 있다. 

내가 속한 공동체가 잘 살게 하는 것 내가 만나는 사람들이 행복하게 살게 하는 것 그것이 바로 하나님이 주시는 복을 받은 최종목적인 것이다. 

복이 되는 삶이란 하나님께서 주신 복을 나 혼자 누리는 데서 그치는 것이 그 복을 주위 사람들에게 흘려보내는 것 , 다른 사람들을 복되게 하는 것이다. 

 

 

+ Recent posts